최종 수정일 : 2019-01-19 17:05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은 1997년 2월 국내 최초의 열린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교사 재교육 기관으로 설립되었다.

교육개혁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본 대학원은 교육자들이 교육현장을 개선ㆍ변화시키고 교육분야의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천력을 겸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교사를 포함한 교육종사자들이 주도적으로 새로운 교육이론을 교육현장에 접목시킬 수 있는 참신하고 특색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ㆍ운영하고 있다.

또한 본 대학원은 남ㆍ녀공학 야간제로서 유서깊은 고궁(운현궁)을 배경으로 시내 중심부에 위치하여 통학하기에 매우 편리하며, 대학원 단독 건물을 보유하고 있어 편리한 시설과 환경속에서 면학할 수 있다. 나아가 수요자 중심의 학사운영을 위해 전공간 교과목 선택을 용이하게 하고, 학위논문 제출과 외국어시험의 선택 운영을 실시하며, 풍부한 장학금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교육이념

덕성(德性)을 갖춘 창의적 지식인의 육성

교육목적

인성, 전문성, 공동체의식을 조화롭게 겸비하여 미래 사회의 교육현장을 선도하며 교육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교사를 양성한다.

교육목표
  1. 1. 자신을 존중하고 타인·공동체·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인간다운 성품을 함양한다.
  2. 2. 지식정보사회에 바탕을 둔 교과 전문성과 교수능력 및 교직실무 역량을 배양한다.
  3. 3. 지역사회의 요구와 함께 국제적 환경에 대한 이해를 넓혀 교육공동체 생태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