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및 분납 안내
  • 작성자 : 교학과

2021학년도 2학기 특수대학원생 등록금 납부 분납신청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해당 내용을 확인하신 후 기간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정규등록생 고지서 출력방법

덕성포털 로그인→ 통합정보→ 학생서비스→ 등록→ 등록금 고지서

2. 분납 신청 방법

덕성포털 로그인→ 통합정보→ 학생서비스→ 등록→ 분납신청 (횟수 선택)

3. 분납고지서 출력방법

덕성포털 로그인→ 통합정보→ 학생서비스→ 등록→ 분납신청 화면에서 출력

 

1. 등록금 납부 대상자 납부기간 안내

가. 등록

대상자: 대학원 재학생·재입학생·복학예정자

납부기간: 2021.08.23.(월) 09:00 ~ 08.27.(금) 23:50까지

• 추가 납부 기간: 2021.09.06.(월) 09:00 ~ 09.12.(일) (토 · 일요일 납부 가능)

등록금 고지서 출력기간: 2021.08.11.(수) 10:00부터 출력예정

가상계좌24시간 납부가능(은행점검시간 제외)

 

나. 분할납부

대상자: 대학원 재학생·복학예정자

분납신청 기간: 2021.8.11.(수) 10:00 ~ 8.19.(목) 23:59

분납횟수: 최대4회 가능(신청 횟수 선택)

분납신청방법: 덕성포털 로그인→ 통합정보→ 학생서비스→ 등록→ 분납신청(횟수선택)

•1차 납부: 2021.8.23.(월) 09:00 ~ 8.25.(수)

•2차 납부: 2021.9.27.(월) 09:00 ~ 9.29.(수)

•3차 납부: 2021.10.25.(월) 09:00 ~ 10.27.(수)

•4차 납부: 2021.11.22.(월) 09:00 ~ 11.24.(수)

※ 분납시 1회차는 자비납부 해야하며, 2회차부터 학자금 대출 실행 가능함
(전액 학자금 대출을 희망하는 경우 분납 신청하지 않아야 함)

가상계좌24시간 납부가능
분납신청자만 납부가능하며, 차수별 분납기간을 지키지 않을 경우  다음 학기 분납이 제한됨.

 

2. 등록금 납부 방법

계좌이체: 하나은행 가상계좌 이용(가상계좌로의 입금은 1회만 가능하므로 납부하고자 하는 항목의 금액을 모두 합산하여 송금해야 함)

※ 타행 이체시 수수료 발생할 수 있음

창구납부: 하나은행 전국 지점 방문(등록금고지서 지참)

은행 공과금 납부 시스템 이용 : 대학등록금 납부 / 학교선택 / 학번입력

ATM납부: 가상계좌 이체

가상계좌 입금 금액이 불일치할 경우 입금 불가(금액확인 요망)

 

3. 납부확인 방법

등록금 입금 완료 후, 포털에 등록된 학생 휴대전화로 등록완료 문자메시지 발송

등록금납부내역서는 익일 오전10시 이후 확인 가능

([덕성포털] 로그인 통합정보 학생서비스 등록 등록금납부내역서 출력)

교육비납입증명서는 최종 등록 마감 후 발급 가능

4. 등록 유의사항

휴학생은 등록금을 납부할 없음(등록휴학제도 폐지)

장학금 수혜대상자가 휴학하는 경우, 장학금은 이월되지 않음

• 분납신청 후 1차 납부금 미납 시, 분할납부는 취소되며 전액 납부자로 전환

• 분할납부자가 제적 및 자퇴 시, 등록금반환기준에 따라 환불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안내

신청기간

[등록금] 2021.7.7.(수) ~ 2021.10.14.(목) 14:00

[생활비] 2021.7.7.(수) ~ 2021.11.18.(목) 18:00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또는 모바일에서 온라인 신청

문의전화: 1599-2000(한국장학재단 학생 콜센터)

 

6. 기타문의사항

등록금 납부 문의 관련: [재무과] 901-8075 / 8074

• 교내장학금: 765-1841

• 대출(학자금·생활비) 및 기등록처리: 765-1841

• 휴·복학: 741-5813

• 대학원[교육 및 문화·산업] 분납 및 대출 관련 문의: 765-1841

 

성명, 학번, 주민등록번호, 주소,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중요 정보를 무단으로 노출할 경우 개인정보보호관련 법령 위반에 해당 될 수 있으니 내용 또는 첨부파일에 개인정보 입력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